2016년 5월 12일 목요일

Master of Orion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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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S사용자인 경우 :
● 당신의 현재 드라이브를 당신의 CD-ROM드라이브 상태로 만드십시오. 이것은 (일
반적으로 "D", 또는 "C")드라이브 명을 타이프 한 후에  바로 이어서 ":"을 타이프
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 다음에, Install 이라고 타이프를 하고 엔터키를 누르십시오.
● 인스톨 화면이 나타났을 때, 당신은 다음의 두 가지 사항을 결정해야만 합니다.
첫째는, 당신의 게임이 인스톨 될 하드디스크와 그  디렉토리를 선택하여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드라이브가 게임이 인스톨되기에  부족한 여유
공간을 가지고 있으면, 게임의 인스톨은 불가능합니다.
●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에, 당신은 당신의 게임프로그램이  복사되어 들어갈 디렉
토리를 선택해야합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제공된 기본적인 디렉토리인
(\mps\Orion2)을 선택할 수도 있고, 다른 이름을 타이프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타이프해 넣거나 기본적인 디렉토리가 당신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존재하지 않다면, 인스톨 프로그램은 당신에게 이 디렉토리들을 생성해도 좋으냐는
물음을 던질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OK 버튼을 클릭하면, 인스톨이 진행될 것입니다.

당신이 모든 필요한 항목들의 수행을 완료했을 때:
● Master of Orion2 sms 이제 당신의 CD-ROM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들과 같은 파일
을 당신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복사할 것입니다.
● 모든 파일들의 복사가 끝난  후에, Master of Orion2인스톨  프로그램은 약간의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다이렉트 X드라이버입니
다. 이 매뉴얼의 남은 여백 공간에 이것에 대한 메모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스톨 프로그램의 수행이 모두 완료되었을 때, 당신은 메인 메뉴(윈도우 95)나
도스의 프롬프트 상태(도스일 때)로 되돌아 갈 것입니다.

즉시 게임을 시작하기 :
● 드라이브 안의 Master of Orion2 CD-ROM를 그대로 놓아둡니다.
● 윈도우 95: Play Game을 클릭합니다.
● DOS  : 현재의  디렉토리를  당신이 게임을  인스톨했던 디렉토리로  만듭니다.
Orion2라고 타이프한 후 엔터키를 칩니다.

나중에 시작하기 :
● Master of Orion2 CD-ROM 이 그 드라이브 안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 Windows 95(윈도우 95) : Start(시작)메뉴를 엽니다. 그런 후에 Sim Tex 서브메
뉴를 열고나서 Master of Orion2를 열기 위해 클릭합니다.
● DOS  : 현재의  디렉토리를  당신이 게임을  인스톨했던 디렉토리로  만듭니다.
Orion2라고 타이프한 후 엔터키를 칩니다.

즐거운 게임이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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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전반 메뉴


P 6

[그림]
당신이 Master of Orion2를 시작할 때마다, 오른편에 Universal Menu(전반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당신은 또한 화면의 왼쪽에 이 게임의  편찬인들이 스크롤 되어 화
면위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메뉴에서 여러  옵션들중 하나를 
선택하기 위해 마우스 포인터를 그 옵션위로 이동시키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오른
편 메뉴 상자에 옵션들이 반전상태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
고 클릭하십시오. 이 옵션들은 정말 쉽습니다:
● Continue(계속하기)는 당신이 수행하고 있었던 마지막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해 
줍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당신이 떠나왔던 곳으로 되돌아가지는 못합니다. 
Master of Orion 2 는 당신의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게임의 진행을 자동으로 저장
하는 자동저장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계속 버튼을 클릭했을  때, 당신은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되었던 바로 그 장소로 되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멈추었던 지역을 네 개이상까지 기억할 수 있습니다.

● Load Game(게임 부르기)은 당신 스스로가 이전에  저장해 두었던 게임을 불러올 
와 다시 수행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당신은 당신이 저장했던 모든 게임의 목록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불러오기를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여 정확하게 마우스 포
인터로 클릭하십시오. 
● New Games(새 게임)는 당신의 탐험을 위해 새로운  성운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당신이 이 옵션을 클릭하자마자,  Game Setup(게임 설정)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음으로 당신은 Beginning a New Game을 선택하여,  당신의 다음 과정을 수행하면 
됩니다. 
● Multiplayer(다중 진행자)는 당신에게  다중진행자 셋업 화면을  제공할 것입니
다. 이제 당신은 다른 사람을 상대로 하는 게임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 것
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 Multiplayer Galaxies를 읽어보십시오.
● Hall of Fame(명예의 전당)은 이전에 수행했던 황제의 최고점수들을 볼 수 있습
니다. 
● Quit Game(게임 종료하기)은 Master of Orion2(마스터 오브 오리온 2)를 마치고 
당신의 운영체계로 되돌아가게 해 줍니다. 선택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제, 당신의 최초의 새 게임의 세팅을 잡으십시오.


P 7

[그림]
새 게임 시작하기


P 8

당신은 당신의 제국을 건설하고 성운의 주변을 돌아다니며,  실제적인 전투를 시작
하기 전에, 당신에게 필요한 몇 가지 결정사항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간단히 말하
면, 당신이 선택해야할 성운이라든지, 또는 당신의 규칙에  의해 결정해야 하는 몇
몇 종족들을 포함한 몇 가지의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림]
은하계셋업

난이도         크기       성운력        
 
종족의 수                                전투형태
                                          무작위 사건
                                          전갈 성운인 들의 공격
                                          기술 수준
당신의 성운 조종하기

당신이 새로운 게임을 시작했을  때, 당신은 GAME SETUP(게임환경설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당신은 여덟 가지 종류의 결정을 해야만 합니다. 
그중 다섯 가지는 아이콘으로 표현되어져 있고, 세 개는 버튼으로 만들어져 있습니
다. 당신은 그 성운의 환경을 결정하기 위해 가능한  선택들을 통해 반복적으로 아
이콘들중 임의의 것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버튼들은 단순히 토글작용에 의해 서만 
설정됩니다; 이것들이 작동되어 있을 때, 이것은 반전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이것이 반전상태가 아니라면, 그 작동은 정지되어 있는 뜻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설정환경에 만족했을 때, Accept(채택)버튼을  클릭하면, 당신이 규
정대로 원하는  종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이 과정을  종료하고 
UNIVERSAL MENU(전반메뉴)로 되돌아갈 것을 결정했다면,  Cancel(취소)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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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fficulty(난이도) : Master of Orion2는 다섯 개의 서로  다른 난이도 세팅을 가
지고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반복해서 그러한 셋팅들을  나타내는 그림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Tutor(훈련)모드는 게임에 친숙해지기를 원하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는 최고로 안
성맞춤인 환경입니다. 적들은 그리 많지 않은 전투기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 환경이 다른 환경들과 다른 점은 단지 당신이 원하는  종족을 생성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Easy(쉬운)환경은 tutor(훈련)환경보다 좀더 도전적인 모험을  가능하게 해줄 것입
니다. 다른 종족들의 생산과 탐색은 당신의 그것들 보다 느리게 수행됩니다. 
그리고, 그것들 중 당신이 만나는 어떤 것들은 실제  생각하는 것보다 많이 친절하
게 느껴질 것입니다. 편안한 환경이기 때문에 당신은  Easy(쉬운)환경 안에서 당신
의 종족을 만들고 또 그것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Average(보통)환경난이도는 그 말의 뜻과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모든 종족들의 개
발은 당신의 종족을 포함해서 보통 속도로 수행됩니다. 만일 당신이 기본적인 게임
에 대해 친숙해 졌다고 느낀다면-정탐활동과 외교활동을 포함해서- 당신은 이 난이
도를 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Hard(어려운)환경은 도전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신은 당신 자
신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Impossible(불가능)환경은 여러 가지 당신에게 불리한 환경  하에서 그것을 즐기려
고 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종족들은 그 탐색과 생산이 빠른 속
도로 수행되어 진다는 것과 그들은 결코 당신에게  우호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
니다. 사실상, 그들 모두는 시작과 동시에 당신을 미워하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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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axy Size(성운의 크기)
성운들의 크기와 모양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나 Master of Orion2 에서는 단순함
을 추구하여 네 가지 성운의 크기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서로 다른 성운의 크기들
을 당신이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돌려가며 선택해야 합니다.
(별들의 수는 블랙홀과 phenomena에  포함되어 있는 "별들"과 같이  복잡하게 많이 
있습니다.)

Small(작은)성운은 하나의 성단보다 작습니다. 이 작은 근처에 20개의 벽들밖에 없
는 성운은 일찍부터 다른 종족들과  접촉이 있었고, 빠른 행보로  게임을 진행합니
다.- 한정된 우주공간과 자원들로 인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Medium(중간)크기인 성운들은 그 구조에 36개의 별들만을 포함합니다. 
충돌은 Small(작은)성단에서처럼 치열하지는 않지만 자주 일어납니다. 
운이 좋다면 당신은 당신의 이웃들이 당신 영토 안으로 침입해 들어오기 전에 약간 
진보된 기술들을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P 10
Large(큰)성운의 이웃들은 약간의 활동범위를 당신에게 제공해 줄 것입니다. 
행성들은 54개의 구조를 가질 수 있고, 각 종족은 다른 종족과의 접촉을 위해 함대
를 만들어야 합니다. 학술 연구의 가능성 또한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보다 거대한 
제국들에 속한 식민지 경영은 매우 중요합니다. 

Huge(광활한) 성운들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전투들과 거대한 몸체를 가지고, 기
술적으로 진보된 제국들을 하나 또는 그 이상 대적해야 하는  72개의 별 구조를 가
진 성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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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axy Age(성운의 나이) 
성운력 그들의 크기가 작다는 것은 그들의 나이 또한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Young(젊은) 성운들은 격렬한 개발을 위한 작용이 활발한 새로운 별들을 말합니다. 
이 군집단들은 rm 기조가 파란색과 하얀색으로 이루어져 있는 그들의 형성군으로부
터 화려한 성운의 파편으로서 최근에 생겨난 별들을 말합니다.  만일 모두가 이 새
로태어난 별들로 이루어진 행성들이라면 그들은 아마도  풍부한 광물자원을 보유하
게 될 것이지만 쉽게 주거할 수 는 없는 별들일 것입니다.

Average(장년)의 나이에 접어선 성운들은 발달하여 어느정도 지보된 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넘치는 힘은 반복되는 상황하에서 계속해서  힘이 감소되었으며, 이따금
씩 그 행성들은 순종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처음에는  희귀한 빨간색 헬륨이 타면
서 오랜지색과 노란색의 빛깔로  나타납니다. 광물이 풍부한  행성들은 아직까지도 
주위에 많이 있지만, 그들은 그리 풍족하지만은 않습니다.

오랜지색과 빨간색의 목동기를 격고난 Old(중년)에 접어든 성운들은 그들의 마지막 
소진을 하는 단계만이 남아있는 그  힘이 퇴색한 별입니다. 이  행성들의 주민들은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  나이에 맞게) 그러나 그들이  소유하고 있는 
광물은 매우 적습니다. 탐험가는 바위가 많은 행성들에서 하얀 난쟁이 고대인들 또
는 불안정한 시기이후의 제2기에 접어든  보기드문 새로운 별을 발견할  수 있습니
다. 그러나 풍부한 광물을 채광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당신이 탐험하기를 원하는 성운의  형태로 순환하기 위해 그  아이콘을 클릭하십시
오.

Starting Civilization(문명 시작하기)
모든 제국을 시작할 때 그  기술수준을 교묘히 조종하는 것은 Master  Of Orion2를 
환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별의 문화적 진보수
준을 선택하여 그 하이콘을 클릭하십시오.

Pre-Warp(문명시작전)은 처음에 그냥 출발하기를 원하는  당신을 위한 명령입니다. 
모든 종족들은 하나의 식민지(그들의 본기지 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견되어 있
는 기술들의 램프에 불이 켜질 때까지는 그 시스템을 탐험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
입니다.

Average Civilization(보통의 문명)을 가진 별들의 각각의 종족은  모두 같은 하나
의 식민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오래전에 별과  별사이를 옮겨 
다니는 기술을 개발해 놓고 있습니다.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모든 제국
은 작은 별 합대를 가지고 있고, 함대에 편입될 수 있는  하나의 식민지 함선을 포
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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