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내 블로그 방문자 수가 줄었을때 해야할 것 세가지

블로그를 처음 만들어 놓고 새록새록 늘어나는 방문자수를 보면 기분이 좋지요. "아~ 내 글을 읽는 사람들도 있구나" 하면서 웬지 모를 뿌듯함에 젖기도 합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늘어나던 방문자 수가 소강국면에 접어 들더니 급기야는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접을 생각이 아니라면 뭔가 조치가 필요한 시기이지요. 다시금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해야 할 것들을 세가지로 정리해 봤습니다.
  1. 포스트 수를 늘리십시요.
    시간상의 이유로 또는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식어 포스팅 횟수가 줄어 들면 이에 비례해서 (정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 방문자 수가 줄어 듭니다. 포스트 숫자로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애정을 다시 보여 줄 때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사랑해야 다른 이도 내 블로그를 좋아 하겠지요.
  2. 일주일에 최소한 한번은 정보가 가득한 블로깅을 하세요.
    제가 다른 블로거의 글을 읽는 이유는 그 블로그가 재이가 있어서이거나 아니면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읽을 거리가 있어야 사람들이 찾아 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내용있는 블로깅을 하면 한번 찾아왔던 방문자가 다시 찾아 오는 효과를 거둘 수 도 있습니다.
  3. 다른 블로거를 방문해서 덧글을 남기십시요.
    단 덧글을 위한 덧글을 달지는 마십시요. 오히려 인상만 나빠질 뿐이니까요.
위에 정리한 것들은 새로운 것들은 아닙니다. 그러나 자신의 블로그가 뭔가 소강상태에 접어 든 것 같으면, 90%이상은 위에서 정리한 것들을 제대로 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아시게 될 것 입니다. 사실 위의 세가지는 블로그 방문자가 줄어 들었을 때 뿐 아니라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도 또 블로그를 유지 할 때도 모두 필요한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