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0일 화요일

알파센타우리 구성

메인 화면
 
메뉴: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컴링크(Commlink): 외교활동을 위한 버튼으로, 이미 접촉한 분파의 경우 컴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다 시 접속할 수 있다. 모든 분파와 컴링크가 연결되면 위원회(Council)를 소집해서 위원장 또는 지도자 를 선출하거나, 기타 현안에 관한 투표를 할 수 있다.
 
유니트 윈도우: 현재 선택한 유니트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지형 윈도우: 현재 지형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지형에 녹색식물이 많으면 식량(Nutrient) 생산이 높 , 바위가 많으면 미네랄(Mineral) 생산이 높으며, 높이가 높으면 에너지(Energy) 생산량이 높다 (1000M당 에너지 생산이 1만큼 증가).
 
유니트 스택(Stack) 윈도우: 해당 지형에 있는 유니트가 모두 표시된다. 유니트 아래에 있는 숫자들 은 순서대로 공격력-방어력-이동력을 나타낸다.
 
메시지 윈도우: 를 클릭하면 윈도우에 연도, 생산 정보, 분파별 상황 등이 표시된다. 을 클 릭하면 이번 턴에 발생한 이벤트(전투, 생산 등)가 표시된다. 각 항목에 클릭하면 이벤트가 발생한 지점으로 이동한다.
 
행성 윈도우: 행성 전체 지도를 보여준다. 아래에는 연도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의 양이 표시 된다.
 
 
지형
 
지형 이동하기
현재 선택된 유니트는 화면에서 반짝거린다. 유니트를 이동시키려면 이동 지점으로 커서를 움직여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다. 이동 경로가 표시되면 버튼을 뗀다. 유니트는 자동으로 그 지점까지 이동한다. 이동을 해제하려면 다시 유니트에 클릭한다. 숫자패드를 이용해서 이동시킬 수도 있다.
 
지형 이동수치
 
유니트는 일정한 이동수치를 갖고 있으며 이동할 때마다 이동수치가 감소하게 된다. 지형을 이동하는데 필요한 이동수치는 지형마다 다르다. 해당 지형으로 이동하는데 필요한 이동수치를 확인하려면 유니트가 선택된 상태에서 커서를 그 지형에 클릭한다. 그러면 이동수치가 표시된다. 일반적인 지형은 이동수치를 1만큼 사용한다. 바위나 산림 지형은 이동수치가 2만큼 필요하다. 펑거스 지형은 이동수치가 3만큼 필요하다. 그러면 이동수치가 1인 유니트가 펑거스 지형으로 이동하려면 3턴을 기다려야 하나? 그렇지 않다. 유니트의 이동력이 가득 찬 상태라면 이동수치에 상관없이 1턴에 해당 지형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펑거스 지형으로 이동하면 유니트는 그 턴의 모든 이동력을 소모하게 된다. 즉 유니트의 이동력이 4라고 해도 펑거스 지형으로 이동하면 이동력이 0이 된다. 마인드 웜의 경우는 펑거스 지형에 친숙하기 때문에 펑거스 지형으로 이동해도 이동력이 0이 되지 않는다. 또한 해당 분파에서 비밀 프로젝트 중 제노엠퍼시 돔(XenoEmpathy Dome)을 완성한 경우에는 모든 펑거스 지형이 도로와 같은 효과를 갖게 된다. 포머(Former)가 도로를 건설하면(단축기 ) 지형의 종류에 상관없이 도로를 이동하는데 1/3의 이동력만 소모한다. 펑거스 지형에 도로를 건설하려면 센터리 엠퍼시(Centauri Empathi)를 연구해야 한다. 맥 튜브(Mag Tube)는 자기부상효과를 이용해 유니트를 이동시키므로 이동력을 전혀 소모하지 않고 맥 튜브 위를 움직일 수 있다. 맥 튜브는 도로가 건설된 지형에만 건설할 수 있다. 맥 튜브를 건설하려면 모노폴 마그넷(Monopole Magnets)을 연구해야 한다. 공중 유니트는 지형의 종류에 상관없이 1칸을 이동하는데 항상 1만큼의 이동력을 소모한다. 하지만 공중 유니트는 일정 턴 내(12)에 다시 도시나 비행장으로 돌아와 연료를 채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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