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9일 월요일

디아블로 1 대사 번역 - 여관 종업원 질리안


Good day! How may I serve you? 


  • 할머니는 당신이 저와 얘기하러 오는 꿈을 꾸셨어요. 예지몽을 꾸신 거죠. 미래를 볼 수 있는 거 말이에요.

  • 마을 끝에 사는 그 여자는 마녀예요! 좋은 사람인 것 같고 아드리아라는 이름도 예쁘지만 어쩐지 그 여자가 무섭네요. 당신처럼 용기 있는 사람이 그녀가 거기서 뭘 하고 있는지 보러 가 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 대장장이 그리스월드는 트리스트람의 자랑이에요. 수많은 경연 대회를 휩쓴 장인일 뿐만 아니라 지금은 고인이 된 레오릭 왕에게 직접 찬사를 받기도 했죠. 그리스월드는 훌륭한 영웅이기도 하답니다. 케인에게 물어봐도 그렇다고 할걸요.

  • 케인은 옛부터 쭉 트리스트람의 이야기꾼이었죠. 정말 박식해서 대개의 경우라면 알고 있을 거예요.

  • 파른함은 맥주로 배를 채우는 술고래에다 무의미한 말만 지껄이죠. 페핀과 오그덴이 그를 동정하는 건 알지만 매일 밤 술에 취해 정신 못 차리고 있는 걸 보면 짜증스러울 따름이에요.

  • 페핀은 제 할머니의 목숨을 구해 주셨죠. 그 은혜를 다 갚을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병을 다스리는 그분의 힘은 어떤 칼보다도 강하며 어떤 마법보다도 신비롭답니다. 혹시 치료가 필요하면 페핀이 도와줄 거예요.

  • 저는 워트의 엄마인 캐나스와 함께 자랐죠. 워트가 저 끔찍한 괴물들에게 끌려갔을 때 캐나스는 경상에 그쳤지만 결국 회복하지 못했어요. 절망감이 그녀를 죽게 만든 것이겠죠. 워트는 타인의 노력을 가로채서 이득만 챙기는 비열한 아이가 되어 버렸더군요. 그 아이에게는 여전히 어둠이 드리워진 것 같네요.

  • 오그덴 부부는 저와 할머니를 그들 집으로 데려가 저에게 여관 일자리까지 준 은인이세요. 언젠가 여기를 떠나 그들이 동부에서 훌륭한 호텔을 여는 걸 돕고 싶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