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8일 화요일

한국 제조업의 현실

지금 그나마 한국인들이 자랑할만한 제조업이라 할 수 있는건
전자.전기,반도체,자동차, 조선임.
애초에 기초기술력 없는 한국에서 이런 산업이
육성 가능했던게 저거 다 일본한테 기술이전 받은거.


일본이 기술이전 할 당시에 한국에서 못해낼줄 알았는데
한국 특유의 노예근성과 자국민 호구 등쳐먹기 기술로
성장하는거 봄.
그때 일본은 깨달음. 이런 산업은 무식하게 값싼 노동력과 자본투자만 있으면
어떤나라던지 육성 가능하다는걸. 
그걸 보여주는 예로 스마트폰하고 조선산업은 이미 중국한테 다 따라잡힘.
반도체도 대만하고 인도네시아한테 무서운속도로 따라잡히고 있음.
(실제 대만 TSMC가 삼성반도체 실적 맹추격함.)

 54411B073A599A0009-1.png
출처-루리웹



TSMC 3분기 실적

매출 2090억 대만달러 (7조 3천억원) 전년동기대비 28.6% 상승

영업이익 844억 3천만 대만달러 (3조원) 전년동기대비 41.6% 상승

순이익 763억 4천만 대만달러 (2조 6700억원) 전년동기대비 46.9% 상승

영업이익률 40.39%




이번 3분기 삼성전자가 기록한 영업이익 4조 1천억원과 1조 1천억원 차이밖에 안남

삼성전자와 다른 점은 삼성전자는 가전 + 반도체 + 스마트폰 + 디스플레이를 합친 실적이고

TSMC는 ONLY 반도체만의 실적







어쨋건 신흥국들이 치고 올라오는걸 본 일본은 앞으로 이런쪽 제조업은 가망이 없겠다고 예측함.
그래서 아예 산업체질을 바꿈





대표적으로







항공,우주,군수 산업이라던지










 1.PNG


 로봇산업이라던지










2.PNG



 바이오(제약) 산업을 집중적으로 키우고 있음.












게다가

3.PNG

일본은 중소기업 또한 부품산업으로 완전 단단함.









앞에 설명했던 산업의 특징은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는데도 많은 시간이 걸려서,
자국의 기초과학 기술, 전문가와 기술자 및 인재가 다량 확보되어야 성장 할 수 있는 산업임.
고로 이성적으로 생각해봤을때 한국은 성장이 불가능한 사업임.
그나마 일본 이겼다고 좋아하던 조선,전자전기,반도체 부분에서도 중국한테 다 따라잡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 거짓말 안치고 상황만 딱 봤을때 한국 제조업 진짜로 큰일났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