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ChickHEN MOD 버전 모음

ChickHEN이 발표된지도 벌써 2달이 넘었군요.
이전 ChickHEN R2 발표 글에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ChickHEN 구동방법을 댓글로 알려주셨지만 아직까지도 ChickHEN 구동과정에서 막히거나, 구동되더라도 그 확률이 굉장히 낮은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제인가? 새로 ChickHEN 수정 버전이 하나 나온 김에 그 동안 나온 ChickHEN 구동 파일을 모아봤습니다.

ChickHEN이라는 게 PSP의 사용자 설정이나 환경, 메모리스틱 종류 등에 따라 구동 확률이 모두 달라지며, 또한 아래 구동 파일 종류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자신이 보유한 PSP에 어떤 파일이 맞는지는 아무도 모르니 기존 글대로 잘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구동 파일을 서로 교체해가면서 구동 확률이 높은 자료를 찾아보세요.

아래 ChickHEN 구동 파일은 모두 PSP-200X / 300X 전용이며, PSP-100X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ChickHEN 설치법 / 구동방법 등은 이전 ChickHEN R2 발표 글과 그 아래의 댓글들을 참고하시고, 여기서는 생략하겠습니다.

 26993_ChickHENR2.rar
Davee가 발표한 ChciHEN R2 공식 버전.
 ChickHEN_R2(slim).zip
Davee의 공식 버전과 동일하나 폴더 구조만 변경함.
 ChickHEN_mod2.zip
ChickHEN Mod2로 알려진 버전.
 hen.rar
중국에서 나온 Mod 버전.
 chickhen-r2-slim-mod-by-m0skit0_1247721852.zip
가장 최근 발표된 m0skit0의 Mod 버전.

------------------------------------------------------
참고로 그 동안 몇몇 분이 질문하신 "ChickHEN을 사용하면 사진 메뉴는 이용할 수 없나요? 다른 그림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등의 질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정펌 5.03에서 ChickHEN 구동시 ms0:/picture/ 폴더나 ms0:/PSP/PHOTO/ 폴더에 다른 그림파일이 들어있다면 HEN 구동이 거의 안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ChickHEN을 구동하기 전에는 필요없는 다른 그림파일을 모두 삭제하거나, ms0:/PSP/PHOTO/ 폴더에 ChickHEN을 설치한 경우에는 아예 ms0:/picture/ 폴더를 삭제해버리는 것이 좋죠.

하지만 일단 ChickHEN이 실행되거나 CFWEnabler나 커펌 5.03 GEN-A 상태가 된 후로는 사진 메뉴를 이용하는데에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기존대로 스크린샷을 찍은 후 확인하거나 다른 그림파일을 넣어서 보는 것이 가능하죠.

하지만 CFWEnabler나 커펌 5.03 GEN-A 상태의 경우 곧바로 사진 메뉴에 들어가면 ChickHEN용 Tiff 파일과 또 다시 충돌이 일어나 PSP가 멈추게 됩니다. (ChcikHEN R2 상태에서는 이를 자동으로 방지해줍니다.)

1. 그래서 자주 쓰는 방법이 바로 폴더명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제가 ChickHEN 사용할 때 쓰던 방법)
정펌 5.03 상태 -> 기존 다른 그림 파일이 들어있는 ms0:/picture 폴더의 이름을 picture2로 변경한 뒤, ms0:/PSP/PHOTO/ 폴더에 ChickHEN용 구동 파일을 설치해서 ChickHEN을 구동합니다.

ChickHEN / CFWEnabler / 커펌 5.03 GEN-A 상태 -> PC와 PSP를 연결하거나, PSP Filer 등의 홈브류를 이용해서 기존 ms0:/picture2 폴더의 이름을 원래의 이름인 picture로 변경하고, ChickHEN 구동 파일이 들어있는 ms0:/PSP/PHOTO 폴더의 이름은 PHOTO2로 변경합니다. 그렇게 하면 XMB의 사진 메뉴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후 PSP를 끄지말고 최대한 슬립모드를 이용해서 유지해주세요.

얼핏 복잡해보이지만 익숙해지면 폴더명 변경이야 금방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의 단점은 만약 실수로 PSP의 전원이 꺼져 다시 정펌 5.03 상태로 돌아갔을 때 곧바로 ChickHEN을 재구동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PHOTO 폴더의 이름을 PHOTO2로 변경해버렸으니까요. 정펌상태라 홈브류의 구동도 불가능하므로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PC와 연결해서 원래대로 PHOTO2 폴더의 이름을 PHOTO로 변경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게다가 PC가 없는 외부에서는 ChickHEN의 재구동이 불가능!

2. 위의 폴더명을 변경하는 방법 외에 2개의 메모리스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ChickHEN 구동용 메모리스틱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메모리스틱을 별도로 구분하는 것이죠.
용량이 적은 메모리스틱은 요즘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도 있고, 또 대부분의 분들은 남는 여분의 메모리스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므로, 여러 개의 메모리스틱을 보유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 방법을 사용하던지 상당히 불편하겠지만, ChickHEN은 그림파일의 취약점을 이용하는 것이므로 이 정도의 불편은 감수해야합니다. pre-IPL이 뚫리지 않는 이상 어쩔 수가 없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