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9일 월요일

공무원(국가직) 2018 - 영어 해설

A : Can I ask you for a favor?
B : Yes, what is it?
A : I need to get to the airport for my business trip, but
my car won't start. Can you give me a lift?
B : Sure. When do you need to be there by?
A : I have to be there no later than 6 : 00.
B : It's 4 : 30 now.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We'll have to leave right away.

① That's cutting it close
② I took my eye off the ball
③ All that glitters is not gold
④ It's water under the bridge

A : 부탁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B : 예, 뭔가요? 
A : 저는 출장 때문에 공항에 도착해야 하는데 제 차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태워다 주실 수 있을 까요? 
B : 물론이죠. 언제까지 그곳에 도착해야 합니까? 
A : 저는 늦어도 6시까지 도착해야만 합니다. 
B : 지금이 4시 30분이네요, 아슬아슬하네요. 지금 당장 출발 해야겠습니다.

① 아슬아슬하네요. 
② 저는 가장 중요한 것에서 눈을 뗐어요. 
③ 반짝이는 모든 것이 금은 아니다. 
④ 이미 다 지나간 일이다

[해설] 문맥상 시간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①번이 가장 적절하다. [단어] no later than 늦어도 ~까지는 cut it close 아슬아슬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