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이브온라인 2. 쿼페(Quafe)

쿼페는 우주에서 가장 인기있는 청량음료의 이름으로써, 동일한 이름을 가진 갈란테 소속 회사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

약 2세기 전에 출시되었으며, 초기에는 다른 많은 청량음료들처럼 소화불량과 더부룩함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하지만 곧 모든 사람들이 해당 음료수가 지닌 효과에 매력을 느꼈고, 쿼페는 빠른 속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전 우주에서 쿼페는 가장 폭넓게 인식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거의 모든 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쿼페 사의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 음료에 대해 역사상 가장 뛰어난 갈란테 연방 대사라고 자주 농담하는데,

10년 전에 발생했던 갈란테 연방과 아마르 제국 간 분쟁은 이러한 주장이 단순히 웃기는 유머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당시 연방과 제국은, 광물이 풍부한 데다가 양측의 국경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었던 지라니-파 항성계의 소유권을 가지고 서로 다투고 있었다.

제국이 연방 대표단과의 협상을 중단했을 때, 서로 간의 갈등이 곧 전면적인 전쟁으로 치달을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특이한 상황이 발생했다.

아마르 측은 자신들이 협상을 계속할 용의가 있으나, 오직 쿼페 사측의 대표들과만 협상을 진행하겠다고 언급했는데,

왜냐하면 해당 회사는 갈란테 연방 내에서 유일하게 양측 모두와 경제적 이해관계를 맺고 있는 집단이며,

따라서 중립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그 이유였다. 

갈란테 정부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 이 요구를 수용하였으며,

쿼페 사의 임원들로 구성된 대표단이 아마르 측 대표단과 협상하기 위해 파견되었다.

몇 주가 지난 후 그들은 합의에 도달했다 :

항성계는 갈란테 연방의 통제 하에 두되, 매년 일정한 양의 광물을 원가로 아마르 측에 판매한다는 것이었다.

이 지라니-파 사건은, 쿼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충성심 그리고 이 회사가 얼마나 각국의 시장에 침투하는 데 성공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 쿼페 사가 갈란테 소속 회사로서는 유일하게 칼다리 합중국 내에서 사업권을 획득한 회사라는 사실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최근 30년 동안 쿼페가 이룬 놀라운 성공 대부분은, 지난 35년 동안 쿼페 사의 최고경영자를 맡아온 한 사람,

푸아르 빌라딜렛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지도력 하에서 회사는 단순히 청량음료의 주요 생산자들 중 하나일 뿐이었던 위치에서 벗어나

시장에서 확고하고 반박불가능한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